본문 바로가기
여행/호텔

[호텔] 포포인츠 명동 내돈내산 슈페리어 트윈 리뷰

by 소니도리 2021. 6. 24.
반응형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2021년 6월 숙박

 

 

 

 

 

우리 커플은 호캉스를 꽤 자주 즐기는 편. 나의 호텔 빅데이터를 위해 작성하는 글.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리뷰를 남겨본다. 

 

 

 

 

포포인츠 명동은 4성급의 캐쥬얼한 느낌의 호텔이다. 메리어트 계열인데 포포인츠에는 첫 번째 방문이었다. 4성급인 만큼 호텔 부대시설을 이용하기보다는 서울 한복판에서 숙박하며 맛집 투어를 위한 목적이 큰 방문이었다. 목적대로 우리는 포포인츠 주변의 맛집들도 방문을 했었다.

 

 

 

 

 

우리처럼 호텔의 부대시설을 많이 이용하기 보다는 을지로 주변 맛집들을 투어 다니기 위한 목적의 호텔 숙박을 위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포포인츠 명동 호텔. 포포인츠 명동에서 숙박하며 방문했던 곳은 을지로 노가리 골목의 만선호프, 포포인츠 명동 바로 길 건너에 위치한 청와옥.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을지로 만선호프>

 

을지로 노가리 골목 맛집 노상 하기 좋은 <만선호프>

평소에 이쪽으로 올 일은 없어서 을지로 쪽에선 데이트를 많이 못했었다. 을지로가 힙지로가 되고 인기가 많은 건 알고 있었지만 거리 상 가깝지 못해 와 볼 기회가 적었던 을지로. 을지로 이쪽

sonnydori.tistory.com

 

 

<을지로 청와옥>

 

을지로 3가 맛집, 놀면뭐하니 유재석 순대국 맛집 '청와옥'

명동 포포인츠 호텔 호캉스하고 다음날. 어제 만선호프에서 과음을 하고 담날 해장을 하러 을지로 3가 순댓국 맛집 청와옥에 갔다. 명동 포포인츠 호텔에서 도보로 3분도 안 걸릴 정도로 가깝다.

sonnydori.tistory.com

 

 

 

 

 

 

1. 위치 및 입구

 

 

2호선 을지로3가역 12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호텔이다.

자차로 올 경우에는 호텔 지하 주차장이나 바로 옆 건물 파인 에비뉴에 주차가 가능하다. 우리는 토요일 숙박으로 체크인 시간에 맞춰 2시 50분쯤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호텔 지하 주차장이 만차여서 파인 에비뉴에 주차했다. 아무래도 포포인츠 명동 지하주차장이 엄청나게 협소한 모양이다. 

 

 

 

 

 

일일 주차비는 15,000원. 포포인츠 명동 지하에 주차를 하던, 옆 건물 파인 에비뉴에 주차를 하던 동일하게 15,000원이다. 비싼 명동땅 한복판에 있는 건물이라 그런듯하다. 포포인츠 명동 호텔은 모던하고 심플한 외관의 호텔이다. 가족단위 보다는 커플이나 친구끼리 묵기 좋은 캐쥬얼한 호텔이다.

 

 

 

포포인츠 명동 주변에는 을지로의 오래된 노포나 맛집들이 많고 롯데 백화점 본점이나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도 가깝기에 서울 안에서 호캉스 즐기기에 좋은 호텔이다.

 

 

 

 

 

 

포포인츠 명동의 로비에는 앉아서 휴식할수 있는 공간이 넓다. 리셉션은 4층에 위치해있다. 라운지나 세탁실, 피트니스 센터 또한 4층에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요즘 어느 호텔을 가도 주말에 체크인 할 때는 길게 줄을 선 풍경을 볼 수 있는데, 포포인츠 명동 또한 마찬가지였다.

 

 

 

우리는 체크인하는데에 20분-30분 정도 걸렸기에 조금이라도 빨리 체크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2시 반쯤 도착해서 접수하면 3시에 정시 체크인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2. 객실 컨디션 / 슈페리어 트윈
- 레이트 체크아웃 2시

 

 

 

객실은 5층부터 26층까지 객실이고 우리는 11층에 배정받았다. 엘리베이터는 총 3대인데 속도는 빠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엘리베이터 크기가 큰데도 사람이 꽉 차지 않았는데 정원 초과가 떴다. 그리고 정원 초과가 떴으면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지 않고 1층으로 바로 내려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누른 층마다 계속 섰다.

 

 

 

그래서 체크아웃 시간에 엘리베이터 누르고 15분 정도 기다려서야 내려갈 수 있었고 그마저도 다른 층에서 계속 멈췄다 내려가는 바람에 한참 걸렸다. 나를 포함해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모든 인원들이 불만 섞인 목소리였다. 아무래도 제일 개선이 필요한 부분 같다. 12시에 체크아웃하시는 분들은 10분이라도 빨리 나가시길 추천드린다.

 

 

 

싱글 침대 2개가 놓여있는 모던한 느낌의 슈페리어 트윈룸이다. 청록색 벽지와 간접등이 포인트인 룸. 젊고 발랄한 느낌이고 큰 티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어 배달시켜 먹기 편했다. 참고로 우리는 횟집에서 산낙지 배달을 시켜먹었는데 서비스도 좋고 친절하셔서 참 좋았다. 보통 호텔에서 배달음식을 시킬때는 호텔 로비 1층에서 음식을 받아야 하는데, 산낙지 배달을 받으러 로비 1층으로 내려가니 배달원 분들이 일렬로 쭉 서있었다. 포포인츠 명동에서 묵으시는 분들이 다들 똑같은 마음으로 배달을 시켜먹는 듯 하다. ㅋㅋ

 

다들 프랜차이즈에서 주문해서 이름을 알만한 브랜드 비닐봉지들을 들고 있었는데, 나는 그냥 횟집에서 시켰기에 산낙지집 이름을 말하자 한 배달원 분이 여기요~! 하고 불러서 음식을 줬다. 재미있는 경험이었다.ㅋㅋ

 

 

 

 

들어가자마자 왼편이 화장실, 오른편에 가운이 놓여 있는 장이 있다. 생각보다 룸 크기가 커서 큰 캐리어 가지고 오신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만한 방이다. 창밖은 그저 빌딩 뷰라 커튼을 열고 있진 않았다.

 

 

 

 

그레이톤의 욕실. 명동 한복판에 있는 호텔임에도 생각보다 방의 크기와 화장실의 크기가 작지 않아 만족스러웠다.

 

 

 

 

샤워부스는 유리문으로 나뉘어있다. 욕조는 없는 슈페리어 트윈 룸. 룸 타입에 따라 욕조 유무가 다르니 예약 시에 참고해야 한다.

 

 

 

칫솔, 빗, 샤워캡, 레이디 세트 등 어메니티는 잘 갖춰져 있다. 요즘엔 환경정책으로 칫솔을 유상으로 판매하는 호텔들이 많은데, 포포인츠 명동은 칫솔세트를 줘서 편리했다.

 

 

 

 

 

어메니티는 샤워부스 안에 부착식으로 갖춰져있다. 포포인츠 전용의 어메니티인데 향도 괜찮았고 쓰기에 무난했다. 하룻밤 묵을땐 일회용 어메니티의 경우 두명이 한번씩 씻으면 거의 사라지는데, 요즘같이 땀이 많이나는 여름철에는 부착식 어메니티도 나쁘지않다. 양이 넉넉하게 많이 들어있기에 여러번 씻어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벽면의 장에는 샤워가운과 여분의 옷걸이, 금고와 객실용 슬리퍼가 비치되어있다.

 

 

 

 

무료로 주는 기본 생수는 2병이 구비되어있다. 아래 서랍에는 커피포트와 아이스버킷이 있다. 얼음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이스 버킷을 지참하여 4층의 라운지에 방문하면 얼음을 준다.

 

 

 

 

 

포포인츠 명동은 다른 미니바가 없고 이게 전부다. 녹차, 아이스티, 커피가 구비되어있다. 와인오프너도 방마다 준비되어 있기에 방에서 와인드실 분들은 와인만 가져오시면 된다.

 

 

 

 

무엇보다 포포인츠 명동 호캉스에서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 포포인츠 명동의 TV는 스마트티비여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었다. 물론 아이디는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야하지만 스마트 티비가 아닌 호텔에선 티비로 넷플릭스를 못보는게 진짜 답답했었다. 넷플릭스 틀어놓고 호텔에서 배달음식 먹는게 요즘 호캉스 트렌드이니 말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룸서비스 메뉴판


이용시간 : 10:00 ~ 22:00
(주문 마감시간 21:30)
객실 전화기 "6100"번으로 주문
한식은 07:00 ~ 14:00에만 가능.

 

 

포포인츠 명동에는 간단한 메뉴들로 룸서비스도 가능했다. 샐러드, 피자, 파스타, 샌드위치, 버거, 디저트로 종류는 많지 않지만 나가기 귀찮거나 야식으로 주문하기에 괜찮은 메뉴들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 괜찮은 룸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내가 숙박했던 21년 6월 기준으로는 룸서비스 특별 프로모션 메뉴도 있었다.

 

 

 

 

 

포포인츠 명동 룸서비스
특별 프로모션 메뉴
  • 피자(고르곤졸라, 마르게리따 중 택 1) & 훈제 연어 샐러드 세트 + 음료 2개 / 30,000원
  • 피자(고르곤졸라, 마르게리따 중 택 1) + 음료 2개 / 20,000원
  • 탄두리 치킨 + 음료 2개 / 20,000원
  • 파스타(토마토, 오일, 크림소스 중 택 1) + 음료 2개 / 18,000원

*음료 : 콜라, 스프라이트, 병맥주 중 선택 가능

 

 

 

 

을지로 맛집들을 돌아다닐 계획으로 갔던 터라 룸서비스를 시켜보진 못했지만 다음에 방문한다면 야식으로 룸서비스를 시켜먹을 것 같다. 가성비가 참 괜찮은 듯하다.

 

 

 

 

 

 

 

 

 

포포인츠 명동의 조식 이용 시간이나, 복사나 인쇄 필요하신분들, 전자레인지나 얼음 필요하신분들을 위한 세부사항 프린트물.

 

 

 

 

 

 

포포인츠 명동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입점할 계획인가보다. 한창 스타벅스 공사가 진행중이니 나보다 이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스타벅스를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을 것 같다. 

 

 

 

 

 

 

포포인츠 명동은 을지로 주변 맛집 투어나 도심 속 호캉스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호텔이다.

 

 

 

 

 


 

호텔 정문을 끼고 오른쪽 코너를 돌면 바로 씨유랑 gs25가 있다. 호텔에서 바로 옆이라 편의점 이용도 좋은 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주소 : 서울 중구 삼일대로10길 36

전화 : 02-6466-6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