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텔

더 플라자 호텔 ::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후기

by 소니도리 2021. 7. 6.
반응형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THE PLAZA

2021년 7월 초 숙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공동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

호캉스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더 플라자 호텔 디럭스 더블룸 리뷰와

더 플라자 호텔 클럽라운지,

세븐스퀘어 조식 리뷰를 남겼었어요

 

해당 내용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더 플라자 호텔 (디럭스 더블 시청광장 뷰, 룸서비스 메뉴) 내돈내산 후기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2021년 7월 초 숙박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소공동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을 방문한 리뷰를 남겨보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7월을 맞아서 여름휴가

sonnydori.tistory.com

 

 

더 플라자 호텔 클럽 라운지 후기 (애프터눈티 샌드위치, 해피아워, 세븐스퀘어 조식)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2021년 7월 초 숙박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더 플라자 호텔 디럭스 더블룸 포스팅에 이어 더 플라자 호텔의 클럽라운지 이용 후기와 세븐 스퀘어 조식 후

sonnydori.tistory.com

 

 

 

 

우리 부부는 호캉스 다닐때 수영장과

피트니스 클럽 이용을 즐겨하는 편이에요

운동을 좋아하기도 하고,

호텔 안에 있는 시설이 또 깔끔하고 좋잖아요

무조건적으로 들리는 필수코스 입니다

 

 

더 플라자 호텔에는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의 시설이 아주 잘 돼있는 편이에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소개에 앞서!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은 더 플라자 호텔

별관에 위치해 있어요

 

 

이게 다른 호텔 수영장과 비교했을 때

불편한 부분이긴 합니다 ㅠㅠ

 

 

수영복과 갈아입을 옷들을 챙겨

건물 1층으로 내려가서 외부를 통해

옆 건물로 이동해야 해요

지하 1층으로도 연결이 되어있다고 하는데

직원분 말로는 지하 1층 동선이 별로라고

1층 이동을 추천하셨어요

 

 

 

 

 

더 플라자 호텔 별관의 층별 안내도예요

먼저 16층으로 가셔서 안내 데스크에서 키를 받으신 뒤

이용하실 층으로 계단을 통해 이동하셔야 해요

 

 

18층이 수영장

17층이 피트니스 클럽

16층이 안내데스크, 남성 탈의실, 남성 사우나

15층이 여성탈의실, 여성사우나

 

 

예를 들어 여성분이 수영장을 이용하시려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16층에 내려 접수한 뒤(방키 지참)

15층으로 계단을 통해 내려가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계단을 통해 18층 수영장으로 걸어 올라가셔야 해요

 

 

 

저는 한 번에 세 시설을 모두 이용했기 때문에

엄청나게 걸어 다녔습니다 ㅋㅋ

저절로 운동되더라고요

이럴 때라도 계단 이용하죠 뭐~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 18층
평일 및 토요일 06:00 - 22:00
일요일 및 공휴일 07:00 - 21:00
휴관일 :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더 플라자 호텔의 수영장은 실내 수영장이에요

레일로 수영장 내부가 나눠져 있고

통창 뷰로 바깥의 빌딩 뷰를 보실 수 있어요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 이용은

수영모를 필수로 착용하셔야

이용이 가능하니 꼭 미리 챙겨가세요 :)

 

 

 

 

수영장에는 안내요원이 한분 계세요

앞쪽으로는 남녀 화장실과 샤워실,

탈의실이 있어요

수영복 탈수기도 있어 수영장에서

샤워하시고 탈수기 돌리셔도 됩니다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의 선베드는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구요

빈자리에 가서 앉는 방식이에요 ㅎㅎ

 

 

저는 방문했을 때 빈자리가 없어서 ㅜㅜ

한쪽에 있는 테이블 자리에 짐을 놓고

이용하다가 빈자리가 났을 때 이용했어요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 한쪽에는

따뜻한 자쿠지도 있어요

빌딩뷰를 바라보며 자쿠지에 들어가 있으니

천국이 따로 없더라구요 ㅎㅎ

 

 

자쿠지 크기가 큰 편은 아니라서

3명 이상이 들어가면 사알짝 가까운 느낌? ㅋㅋ

자쿠지가 좀 더 컸으면 좋았을 텐데 ㅠㅠ

사람 없을 때 후딱 이용하세요 ㅋㅋ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은 레일이 4구간으로

나눠져 있는데

그중에 2 레일이 회원 전용 레일,

1 레일이 자유수영 레일,

1레일이 가족 전용 레일이었어요

 

 

더 플라자 호텔이 원래 외국인 상대로 연회원을

모집하다가 2021년부터 내국인도 확대했다고 해요

그러면서 회원권 이용하시는 분들 이용이 많아

레일을 나눈 것 같아요

 

 

그래서 일반 호텔 방문객들은

수영장 이용하기가 조금 협소하긴 합니다 ㅠㅠ

 

 

 

그래도 보통 실내수영장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수영장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가족 전용 레일은 넓게 나눠놔서

아이와 이용하시는 데는 전혀 무리 없을 것 같아요 ㅎㅎ

거의 대부분이 아이와 함께

수영장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아요 :)

 

 

 

 

날씨가 좋으면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에서

남산뷰가 보인다고 했어서 기대를 했었는데,

날씨가 흐려서 안보이더라고요 ㅠㅠ

 

 

날씨 좋은 날에 더 플라자 호텔 수영장

방문하셨다면 남산뷰가 보이는 선베드를

골라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수영은 이만하고 운동하러 갔어요 ㅎㅎ

 

 

 

 

 

 

 

 

 

더 플라자 호텔 피트니스 클럽 17층
평일 및 토요일 06:00 - 22:00
일요일 및 공휴일 07:00 - 21:00
휴관일 :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더 플라자 호텔의 피트니스 클럽은

17층에 위치해 있어요

 

 

 

 

 

남녀 탈의실에 운동복과 양말

비치돼있기 때문에

계획 없이 호텔 오셨다가

급 운동 땡기시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ㅎㅎ

 

 

 

 

더 플라자 호텔의 피트니스 클럽 시설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아무래도 회원들 전용 상품이 있어서 그런지

신경 쓴 느낌이 나더라구요

 

 

통창으로 빌딩뷰, 시티뷰를 보며

쾌적하게 런닝머신을 하실 수 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서 한 칸씩 띄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더 플라자 호텔 피트니스 클럽이

높은 층에 위치해 있어서

운동하면서 빌딩숲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요

러닝머신마다 TV도 달려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유산소 운동했어요

 

 

 

 

 

런닝머신 옆쪽으로는 사이클과 스텝퍼도

비치되어 있구요

 

 

 

 

 

더 플라자 호텔 피트니스 클럽에는

운동 기구들의 종류가 많이 있어서

초보자분들도 운동하시기 편할 것 같아요

 

 

 

 

 

 

맨몸 운동이나 자유운동하실 수 있는 공간도

크게 마련돼 있기 때문에

운동하기 정말 정말 좋았습니다 :)

 

 

특히 평소에 아파트 커뮤니티 피트니스 클럽만

다녔던 남편이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ㅋㅋ

운동 좋아하시는 남편 데리고 다니시는 분들..

더 플라자 호텔 오셔서 남편 혼자

피트니스 클럽 보내버리세요 ㅋㅋ

 

 

 

 

덤벨도 무게 별로 개수가 많고

캐틀벨도 있어서 하루 종일 운동해도

되겠더라고요 ㅋㅋ

 

전 운동을 쉰 지 오래돼서

가벼운 운동만 했는데도 알 배겼어요..ㅠ

 

 

 

 

 

한쪽 면에는 요가 매트도 여러 개 깔려있고

요가 영상이 나오는 쪽도 있었어요

여자분들 요가하시거나 스트레칭하실 때

널찍널찍해서 운동할 맛 날 것 같아요 ㅋㅋ

 

 

 

 

더 플라자 호텔 피트니스 클럽에는

정수기와 손소독제, 티슈와 물티슈,

헤드셋이 준비돼있어요

러닝머신 하실 때 헤드셋을 이용해

TV 보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거꾸리나 찜질방 가시면 있는

덜덜덜 살터는 벨트도 있고

혈압 재는 기계도 있어서

어르신들도 하실 게 많더라구요 ㅋㅋ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더 플라자 호텔

피트니스 클럽이었어요

운동을 마치고 개운하게 씻으러

사우나에 갔어요

 

 

 

 

 

 

 

 

더 플라자 호텔
여성사우나 15층
남성사우나 16층

평일 및 토요일 06:00 - 22:00
일요일 및 공휴일 07:00 - 21:00
휴관일 :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는

탈의실 안쪽에 위치해있어요

받으신 키에 해당하는 번호에 신발을 넣으시고

들어가셔서 환복 하시면 돼요

 

여느 사우나나 찜질방과

같은 방식입니다 ㅋㅋ

 

 

 

 

 

라커룸에 옷들을 다 벗어 넣어놓고~

 

 

 

 

너무나 쾌적하고 좋은 사우나 화장대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 메이크업 룸에는

스킨로션과 바디로션, 빗, 면봉, 화장솜이

준비돼있어요

 

 

 

 

자리마다 작은 선풍기도 있어서

시원하게 머리 말릴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드라이기 세기도 세서 넘 편했어요 ㅎㅎ

 

 

 

 

탈의실 안쪽으로는 넓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어요

사우나 시원하게 하시고 나온 뒤에

저기 앉아서 커피나 간식거리

먹고 있으면 너무 개운하고 좋겠네요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 내부에요

사람이 없을 때 한 장 찍었어요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 안에는

18도 냉탕과 40도 온탕, 43.9도 온탕

총 3가지 탕이 있어요

여기도 마찬가지로 바깥 창문으로 빌딩뷰를

볼 수 있어서 너무나 힐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ㅋㅋ

 

 

또 샤워부스와 앉아서 씻으시는 공간,

건식 사우나와 습식 사우나가 있습니다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에는

바디워시, 샴푸, 린스, 클렌징 폼이

모두 다 구비돼있어요ㅎㅎ

맨몸으로 가서 개운하게 잘 쉬었네요

 

 

 

참고로 사우나 안쪽에도

수영복 탈수기와 건조기가 준비돼있어요

씻으러 들어가시기 전에 탈수기 돌려놓으시고

씻으시면 시간이 딱 맞더라구요 ㅎㅎ

 

 

 

 

더 플라자 호텔 호캉스 오셔서

다른 곳은 몰라도 사우나는 꼭! 방문 추천드려요

빌딩뷰를 바라보며 사우나하실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잖아요

 

 

더 플라자 호텔 사우나에서

따뜻한 물에 몸 담그며 바깥 빌딩뷰 보던

순간이 이번 호캉스에서 베스트였답니다 ㅎㅎ

 

 

 

 

 


이로서 더 플라자 호텔의 모든 이용 후기를 포스팅했네요

1박 2일의 일정 동안 많이 먹고 잘 쉬어서

만족스러웠던 호캉스였습니다

 

 

철저히 내돈내산 후기이구요

더 플라자 호텔 방문 앞두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