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초여행] 속초 가오리찜 로컬맛집 이모네식당 #1 (주차, 웨이팅, 예약)

by 소니도리 2023. 2. 8.
반응형

 

 

 

[속초 겨울 여행]

1일 차 : 이모네식당 - 아야트커피 - 바다정원 카페 - 흰다정 카페 - 속초 롯데리조트 - 대포항 한성호

2일 차 : 중앙시장 장홍김밥 - 붉은대게수산 게싸다구 - 속초 해풍

 

 

 

 

 

속초 겨울 여행
속초 이모네식당 #1

 

 

 

속초 이모네식당
영업시간 10:00-19: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18:00
휴무일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안녕하세요 :)

이번 겨울 주말에 강원도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속초 여행에서 방문했었던 맛집들을

포스팅으로 공유해보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속초 로컬 맛집은

속초 이모네식당이에요

여태까지 속초에 여러 번 방문했지만

생선찜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던지라

한 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었는데요

 

나이 들면서 입맛이 바뀌었는지

요즘엔 밥도둑 반찬들이 맛있더라구요

속초 이모네식당의 가오리찜 사진만 보고도

밥도둑 느낌이 뿜뿜 해서

한 번 방문해 보게 되었어요

 

속초 맛집 이모네 식당 위치는

속초 동명항 쪽에 위치해 있어요

속초 동명항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도

참고가 되실 것 같네요 :)

 

 

 

저희는 금요일 연차를 쓰고

금토일 2박 3일 일정으로 속초를 방문했는데요

속초 이모네식당이 웨이팅이 심하다길래,

금요일 오전에 도착하자마자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주말에는 속초 이모네식당 웨이팅이

어마어마한 것 같더라구요

기본 1시간 웨이팅부터 시작인 것 같아요

 

 

 

저희는 금요일 새벽에 출발하니

속초 이모네식당 오픈시간에 맞춰

아침 9시 50분 정도에 도착하게 됐어요

 

아무래도 금요일이 평일이다 보니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았어요

저희 포함 총 3팀정도였고

10시 오픈시간에 맞춰 식당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속초 이모네식당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그나마 웨이팅 시간을 줄이시려면

오픈시간에 맞춰 미리 가시거나

저희처럼 평일에 방문하는 일정을 세우시면

방문이 수월하실 것 같네요!

 

 

 

속초 이모네식당은 속초 동명항에서 근처이니

웨이팅을 걸어놓고 동명항 주변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속초 이모네식당이랑 속초 영금정이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으니

이모네식당 웨이팅 걸어두시고

영금정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속초 맛집 이모네식당
주차는?

제일 먼저 속초 이모네식당 건물 바로 옆쪽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5대 정도 댈 수 있는 공간이에요

저희는 이쪽에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웨이팅이 많은 주말에는

이쪽에 주차를 하시기 쉽지 않으실 것 같아요

 

 

 

 

그다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으로는

속초 이모네식당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이모네식당 바로 앞 골목에서 보여서

찾으시는 데는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마지막 주차공간으로는

바닷가 쪽으로 주차공간이 마련돼있어요

이곳도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바로 보여요

 

속초 이모네식당 건물 주변으로

주차할 공간이 많으니

상황 되시는 대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속초 이모네식당 메뉴에요

메뉴는 심플하게 가오리찜, 생선모듬찜,

대구머리찜 딱 세 개고요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제일 유명한 메뉴는

아무래도 가오리찜이겠죠

저희는 2명이서 방문했기에

가오리찜 소자, 공기밥 2개를 주문했어요

 

가오리찜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속초 이모네식당 예약 시에는

최소 중자 이상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속초 이모네식당 예약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무래도 두 분이 방문하실 때는

예약이 어려울 것 같네요 ㅠ

많이 드시는 분들은 중자로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속초 이모네식당 매장 안은

인테리어를 새로 하신 것인지

아주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밥 먹기에 쾌적해서 좋았네요

 

10시 20분~30분쯤 되니

단체 손님들도 오시고

연달아 손님들이 들어오셔서

가게 안이 꽤나 차더라구요

 

근데 아무래도 생선찜이 빨리 나오는 음식은

아니기 때문에 음식 기다리는 시간이 좀 있었어요

10시에 거의 바로 주문하고 25분쯤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회전율이 엄청 빠르진 않을 것 같고,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은

역시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속초 이모네식당 가오리찜이 나왔어요

밑반찬을 먼저 주시지는 않고,

밑반찬과 가오리찜을 같이 주시더라구요

비주얼은 일단 합격!!

 

 

 

 

포스팅하다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ㅎㅎ

일단 눈으로 보기에는

넓적한 가오리 살 두 덩이가 있었구요

무와 감자가 보였어요

이런 생선찜에는 양념을 듬뿍 먹은

무도 정말 정말 맛있죠!

 

 

 

 

밑반찬은 심플하게 동치미, 숙주나물,

콘치즈, 열무김치, 멸치가 나와요

동치미 국물도 맛있고, 열무김치도 맛있어서

밥 먹으면서 같이 열심히 주워 먹었네요

 

 

 

 

 

저는 가오리찜을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처음 먹어보게 됐는데요!

찜이라 생선이 엄청 부드럽고

가오리 결대로 살이 잘 발라지더라구요

 

 

첫 입은 흰밥에 생선살 올려 양념과 함께 한입!

가오리찜 살이 너무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가더라구요

치아 안 좋으신 어르신들도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부모님 모시고 속초여행 오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속초 이모네식당은 부모님 모시고

오기 딱 좋은 맛집 같아요

저도 부모님과 함께 속초여행을 한다면

제일 먼저 고려해볼 식당 같네요

 

 

 

가오리찜 살이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이런 생선찜은 양념 간도 참 중요하잖아요

 

양념 간이 너무 달거나 짜면

먹으면서도 물리고,

다 먹고 나면 갈증이 나서 힘들잖아요

 

속초 이모네식당 가오리찜은

밥이랑 함께 먹으면 딱 좋은 간이에요

너무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아서 좋았어요

담백한 느낌의 양념느낌!

사람에 따라서는 약간 싱겁다고

느끼실 정도의 간이였어요

 

 

그래서 약간 짜게 먹는 제 남편은

가오리 생선살과 밥만 먹으면 싱겁다면서

가오리찜 양념을 엄청 퍼다 비벼서 같이 먹더라구요

 

그렇게 먹는 게 제일 맛있긴 했어요! ㅎㅎ

 

 

 

 

저는 이번에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가오리찜을 처음 먹어봐서 알게 됐는데요

가오리찜의 가시? 뼈는 엄청 연해서

그냥 씹어서 같이 먹을 수 있는 거더라구요!

 

가오리찜 뼈는 약간 오돌뼈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오돌뼈보다 훠얼씬 부드럽고 연해요

오독오독 씹는 맛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나 어르신들도 무리 없이

같이 씹어서 드실 수 있는 정도니 참고하세요 :)

 

 

 

 

생선찜 가오리찜에서 너무 중요한

무와 감자!!

양념을 듬뿍 머금고

부드럽고 연해서 밥이랑 같이 먹기

너무 좋았네요 맛있었어요

 

저희는 두 명이 소자를 시켰는데

싹싹 다 긁어먹었어요

성인 어른 네 명이 오시면

중자보다는 대자가 맞으실 것 같네요~

 

 

그렇게 저희는 가오리찜 45,000원에

공기밥 2개 해서 47,000원 결제했어요

가성비 좋다고는 할 수 없는 가격이지만

맛있게 먹었기에 괜찮았어요

 

 

 

 

이렇게 속초 로컬 맛집,

가오리찜 맛집 이모네식당 리뷰를 마칠게요

총평을 해보자면, 가오리찜 양념이 삼삼하고 담백해서

정말 맛있게 먹은 한끼였구요!

 

다음에 속초를 방문한다면 또 한 번

방문하고 싶은 의사도 있네요~

하지만 1시간 이상 웨이팅 해야 한다면...

그냥 다른 밥집을 갈 것 같습니다

1시간 웨이팅까지는 기다려 볼 만한 것 같아요ㅎ

 

 

그리고 저도 속초 이모네식당 리뷰를 찾아볼 때

불친절하다는 후기도 보았었는데요

딱히 불친절하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그냥 카운터에 계신 분이 사무적인 느낌 정도?

근데 그게 불친절한 건 아니니까요 ㅎㅎ

 

불친절하다는 후기를 보고 망설이시는 분도

계실까 봐 한 줄 적어보네요~

으레 맛집 카운터에 계신 바빠서 지치신 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ㅋㅋ

 

 

이만 속초 맛집 이모네식당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리구요

속초에서 모두들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래요~

 

 

 

속초 이모네식당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6길 16

영랑동 131-11

전화번호 033-637-69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