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숭실대 곱창 맛집 '상도곱창' 서울 3대 곱창

by 소니도리 2021.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숭실대 상도동 곱창 맛집

상도곱창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상도곱창은 제가 옛날 숭실대 입구역에

살아서 자주 방문했던 곳인데요

 

오랜만에 숭실대 곱창 맛집 상도곱창 에 다녀왔습니다

상도곱창은 숭실대 입구역 3번 출구에서

조금만 걸어오면 바로 찾아갈 수 있어요

4개월 만에 방문이라 두근두근 설렜어요

 

 

 

상도곱창 외부

역사가 오래돼서 그런지 클래식한 간판입니다. 보통 웨이팅이 있는데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해서 줄 안 서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인도가 넓진 않지만 앉아서 기다릴 수 있게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도곱창 내부

상도곱창은 테이블 수가 대략 10 테이블 있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가게입니다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4-5 테이블은 차있었고

먹을 때 계속 손님이 들어오셨어요

6-7시 방문 시에는 바로 웨이팅 있으니

상도곱창은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상도곱창 메뉴

상도곱창은 소곱창, 막창, 대창 2만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평범? 한 가격대입니다

 

서울 다른 곱창집은 2만원 후반대도 있으니까요

제 기억엔 상도곱창에 모듬곱창 메뉴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생겼네요

 

곱창을 더 많이 먹고 싶어서

곱창 2인분 막창 1인분 주문했어요

양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라 둘이서

3인분 주문하면 딱이에요

3인분 아니면 2인분+볶음밥 추천드립니다.

 

 

 

 

상도곱창 기본 상차림

상도곱창엔 부추, 깍두기 등 간단한 상차림이 나옵니다.

상도곱창 부추가 다른 가게보다

고소하니 더 맛있어요

 

 

상도곱창은 특히 간장소스가 맛있는데요

간장소스에 들어있는 청양고추는

살짝 매운 편이라 느끼한 맛을 잘 잡아줍니다

간천엽도 기본으로 주셨는데 이번엔 없었네요ㅠ

 

 

 

 

상도곱창 옛날에는 바로 테이블에서

구워주셨는데 이제 초벌을 따로 해주시고

가져다주시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잡내가 없어지라고 불쇼를 해주시는 게 있는데

이번엔 못 봐서 아쉬웠네요ㅠ

감자, 양파, 염통도 푸짐하게 올라갑니다

 

상도곱창은 직원분과 사장님께서 다 구워주세요

다들 안바뀌시고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계시는 분들이라 수준급으로 구워주십니다^^

 

 

 

 

상도곱창의 염통을 먼저 먹어봅니다

잡내 없이 질기지도 않고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염통 양이 적지가 않아 소스에도 먹고

쌈장에도 먹고 소금에도 먹고 다양하게 먹었어요

 

 

 

 

상도곱창 불판이 다른 집과 다르게

기름이 빠지는 곳이 없고

가운데로 오히려 모아지는 불판인데요

여기서 곱창하고 막창이

구워지는 게 아니고 기름에 튀겨집니다

 

오랜 시간 참을성을 가지고 기다리면

천국의 맛이 나옵니다

바짝 튀기면 너무 바삭하고 맛있어요

바로 드시지 마시고 진짜 바싹 튀겨서 드셔야 해요! 

 

 

 

튀겨지시는 게 보이시나요? 

아직 더 기다리셔야 합니다^^

더 튀겨져야 맛나요~

 

 

 

상도곱창 점점 색깔이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죠?

튀겨지는 마늘과 감자도 너무 맛있었어요

 

 

 

 

상도곱창의 잘 구워진 막창입니다

겉에가 진짜 바삭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너무 맛있었어요

물렁물렁한 막창을 안 좋아하는데요

상도 곱창 막창은 물렁하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드디어 상도곱창의 하이라이트 곱창입니다

저 노릇노릇한 색깔 보이시나요?

이렇게 바삭한 곱창은 처음 먹어봤어요

상도곱창을 이때까지 많이 먹었지만

급해서 바로 먹다 보니 튀겨질 정도로

구워본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이때까지 상도곱창의 진정한 맛을 몰랐네요ㅠ

곱창 안에 곱도 뻑뻑한 곱이 아니고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신당 맛집) 진성 한우곱창

동대문에서 호캉스 하는 날. 곱창이 땡겨 종로5가 곱창골목을 방문 할까 하다가 동대문 곱창골목은 소곱창 구이보다는 양념곱창막창 위주여서 PASS 그리고 마땅한 맛집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살

sonnydori.tistory.com

신당 진성 한우곱창을 포스팅할 때

진성 한우곱창이 낙성곱창과 상도곱창을 이기고

마음속 1위 맛집으로 올라갔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상도곱창이 1위 맛집으로 올라갔습니다. ^^

진짜 역대급 맛있었네요

너무 맛있게 먹어 지금도 계속 생각이나요

서울 3대곱창 맛집으로 오랫동안 지키고 있는

상도곱창 한번 방문해보세요~

 

 

 

 

 

상도곱창

서울 동작구 상도로 357 , 1층

영업시간 매일 15:00  - 22:00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