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마트 과일 환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주말에 이마트 갔다가 그린 황도 복숭아가 보여서 구매했어요. 5개 들은 복숭아였고 할인 하나 없이 제 값 주고 복숭아를 사 왔는데요. 달달하고 말랑한 복숭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시원하게 한 입 하면 맛있잖아요. 복숭아는 무르기 쉬운 과일이기 때문에 과일을 보호하는 껍데기가 씌여있었어요. 토요일에 구매하여 냉장고에 넣어놓고 하루에 한 개씩 서둘러서 먹고 있었어요. 월요일에 3개째 먹는데 복숭아 안이 색깔이 어둡고 물러있어서 이것만 이상한가 보다~ 하고 못 먹고 버렸죠.
화요일에 4번 째 복숭아를 먹으려고 노란색 포장 껍데기를 벗기는 순간!! 엄청나게 큰 곰팡이가 보였어요. 복숭아 고를 때 최대한 매끈하고 예뻐 보이는 복숭아로 골라왔는데 ㅠ 아무래도 과일 포장 껍데기가 씌워져 있다 보니 안 보이는 곳에 곰팡이가 있었나 봐요. 저 포장 껍데기 때문에 복숭아 머리 부분만 빼꼼 보이는 상태로 골라야 되니.. 거기다가 이 정도로 곰팡이가 펴있을 정도면 이미 먹은 세 개에도 영향이 있었을 텐데, 그게 좀 걸리더라고요. 곰팡이 핀 과일과 같이 들어있으면 눈에 보이지 않아도 전부 곰팡이가 핀 상태라고 하잖아요. 하필 3개나 먹고 발견을 하게 돼서 왠지 속이 쓰린 ㅠㅠ 바로 이마트 과일 환불 방법에 대해 찾아봤어요.
이마트 신선 그대로, 맛이 없으면
100% 교환 / 환불 해드립니다.
이마트 과일 박스 겉면에는 맛에 관한 교환 환불 정책이 쓰여 있는데요.
이마트 과일 환불 정책은 이렇게 돼있어요.
1. 맛이 없으면 교환 / 환불 가능
2. 곰팡이 등 신선도에 문제가 있으면 환불 가능
3. 먹던 과일이라도 환불 가능
4. 과일 환불은 구입 후 7일 이내에 교환 / 환불 가능
사실 맛이 없다고 하는 것은 주관적인 문제라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과일 환불이 된다고 해요. 저는 웬만하면 과일 맛 같은 문제는 과일을 잘못 골랐네 하고 넘어가는 편이지만, 이번 복숭아 곰팡이는 그냥 버릴까 하기에는 좀 억울하더라구요. ㅠㅠ 복숭아 구매할 때 가격이 비싸다 싶었지만 먹고 싶어서 큰 맘먹고 구매했고, 복숭아 1개당 3천 원가량이었는데 곰팡이 핀거 2개에 안이 물러서 거의 먹지도 못하고 버린 1개 총 3개를 버리는 꼴이 돼버리니.. 결국 과일을 환불하러 이마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이마트 과일 환불 방법
환불하려는 과일, 구매 영수증,
결제한 카드 지참
다음날 바로 다시 이마트 고객센터로 환불하러 갔어요. 과일 환불 접수하기 전에 괜히 진상 같아 보일까 봐,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살짝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먹던 과일을 환불해본 적은 처음이라 그랬던 것 같아요.
이마트 고객센터에 먹던 곰팡이 핀 복숭아를 들고 가니 환불 얘기를 꺼내기도 전에 이마트 고객센터 직원분이 곰팡이 핀 과일을 보고 먼저 죄송하다고 환불해드리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안 그래도 먹던 과일이라 환불하기 살짝 걱정했었는데, 바로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오히려 고객센터 직원분이 되게 미안해해 주시고 바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사실 볼 일도 없는데 이마트까지 환불하러 차 끌고 오는 게 귀찮긴 했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일이 진행되니 이마트가 대형 마트라 사후 서비스가 잘 돼있긴 하구나 싶더라구요.
이마트 고객센터에 있던 교환 / 환불 제도를 찍어왔어요. 교환 / 환불은 구입점포에서만 가능하고, 결제했던 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원래는 구입 후 한 달 이내 환불이 가능하네요. 신선도 확인의 문제 때문에 농산, 축산, 수산, 즉석조리, 냉장/냉동 상품은 7일 이내에 환불해야 하기 때문에 저처럼 과일 환불하러 이마트 가시는 분들은 7일 이내에 꼭 방문하세요.
이마트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마트 고객센터 번호 참고하세요.
이마트 고객센터 02-380-5678
이렇게 이마트 과일 환불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렸어요. 저처럼 곰팡이 핀 과일이나 썩은 과일, 상한 과일 환불하러 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